본문 바로가기
리뷰: 여행 & 맛집/한국

[화명동/김해 맛집] 백종원도 다녀간 후 찐 맛집 인정한 '대동할매국수'

by 코멜 ✨ 2021. 3.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멜입니다.
오늘은 '백종원의 3대 천왕'에도 나온 뜨뜻한 국수와 새콤달콤한 비빔국수 찐 맛집인 '대동할매국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구포국수의 전설, 김해 <대동할매국수> - 베리타스알파

[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백종원의 3대천왕' 백종원이 김해의 를 소개했다.18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백종원이 국수의 3대천왕을 찾아 맛집 기행을 나섰다.백종원은 김해시 대동

www.veritas-a.com


📞: 055-335-6439
🏡: 경남 김해시 대동면 동남로 45번 길 8
⏰:
매일 10:00 - 19:00 휴게시간:3:00~3:30/ 월요일 휴무

백종원 아저씨가 인정한 맛집답게 오후 2시쯤 늦은 시간이었는데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줄을 기다리고 있었어요.

'백년가게'라고 인증도 받은 가게입니다.

유명한 맛집은 가격을 올릴 법도 한데, 국수 한 그릇 가격이 4천 원밖에 안 해요. 비빔국수는 1,000원 추가해서 5천 원입니다.

주문은 가게 들어가자마자 카운터가 있어서 거기서 바로 주문하고 선결제를 했어요.

맛깔나게 보이는 유부초밥도 있길래 국수 1그릇, 비빔국수 1그릇, 유부초밥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세월이 맛이지!" 맛의 최고의 비법은 오랜 세월이라고 하시는 주동금 할머니. 가게 주방에 파란 머리로 염색하신 할머니가 계셨는데, 아마도 주동금 할머니이실 듯? 합니다. ㅋㅋㅋㅋ 너무 신기했어요.

가게 안 자리는 너무... 따닥따닥 붙어 있어서 아쉬웠어요. 테이블 간 간격을 조금 더 두면 좋았을 듯해요. ㅎㅎ

유부초밥 하나 이미 집어 먹어버린 마미

유부초밥 맛이 많이 시지 않고 간간하여서 코멜 입맛 저격했습니다.

멸치 곰국이라는 말은 첨 들어봤는데 국물이 얼마나 진할까 기대가 되었어요.

물국수는 육수와 면+고명이 따로 나와요.

이렇게 육수를 후루룩 부어줍니다.

일반 시중에 파는 국수 면보다 면 굵기가 굵고 탱글탱글했어요. ㅎㅎ 그리고 왜 멸치 곰국이라고 하는지 알겠더라고요... 완전 국물이 찐~~~ 해요.

비빔국수

비빔국수에 토마토랑 레몬이 들어가 있는 건 처음 봤어요. 또 위에 콩가루? 같은 게 뿌려져 있었습니다. 새콤달콤한 맛과 고소함이 함께 어우러진 맛이었어요. 

음식 색감도 이쁘고, 맛도 최고고... 눈과 입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식당이었습니다. 

화명동에 사시는 분들은 화명대교 다리만 건너면 식당이 바로 있으니 꼭 한 번 가셔서 국수 드셔 보세요!! 김해 놀러 가시거나 김해 주민이신 분들은 당연히 '대동할매국수'집 가는 걸로 해요~!! ㅎㅎ

그럼 지금까지 코멜이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