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멜레온의 건강체험/코멜의 탈모 치료 일기

탈모 예방에 도움되는 초간단 '브로콜리 두부무침' 레시피

by 코멜 ✨ 2020. 10. 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멜레온 입니다! 

오늘은 며칠 전 해먹은 탈모 극복 레시피!! 브로콜리 두부무침 레시피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에는 모발을 건강하게 해주는 식물성 에스트로겐 ‘이소플라본’이라는게 들어있대요. 또 모발의 주요 구성 성분인 시스테인의 함유량도 매우 높고, 모발의 윤기를 회복시켜주는 비타민 B1, B2가 우유의 3배 이상 들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C, 엽산, 섬유질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브로콜리면역력 업!! 해주고, 피로 회복과 피부 미용에도 도움준다고 합니다. 

'브로콜리 두부무침'은 피부 건강 뿐 아니라 탈모 예방도 할 수 있는 완벽한 음식같네요. ㅎㅎ

▶ 재료 

1) 브로콜리 1송이

2) 두부 1/2모

 양념

1) 들기름 1스푼

2) 소금 약간

3) 국간장 1스푼

통깨 약간재료가 아주 간단하죠? 양념은 대부분 집에 있으실테고, 브로콜리랑 두부만 준비되어있으면 됩니다.

1. 브로콜리를 먹기 좋은 크기로 송이송이 떼고, 소금 약간 넣은 끓는 물에 5분 정도 데쳐요

2. 데친 브로콜리는 체에 받쳐 물기를 완전 빼줍니다.
3. 칼등으로 두부를 으깨주고, 물기를 꼭~ 짭니다. 베보자기가 있으신 분들은 거기에 싸서 물기를 짜고, 없으신 분들은 손으로 두부 물기를 짜주세요.

4. 물기를 짠 두부에 들기름, 국간장 한 숟갈, 소금 한 꼬집을 넣고 버무려주세요.

5. 양념한 두부를 다라이 한쪽에 놓고, 물기를 꼭 짠 브로콜리에도 위에와 마찬가지로 들기름과 국간장 2스푼, 소금 한 꼬집을 넣어 버무립니다.

6. 이제 미리 만들어 둔 양념된 두부와 브로콜리를 쉐낏 쉐낏 섞어요.

7. 접시에 옮겨담고 마지막으로 검은깨를 살살 뿌려주면 완성! 

 

★ 꿀 Tip :  두부와 브로콜리의 물기는 완전히 제거해줘야 양념이 고루고루 잘 묻어요. 또 두부랑 브로콜리랑 따로 양념을 해서 마지막에 섞는게 간이 깊게 배인다고 해요.

만드는데 20분 채 안걸린 것 같아요. ^^ 완전 초 간단 레시피죠? 

그럼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17